본문 바로가기
Etc/제주살이

2021. 09. 15 ~29일. 집 계약. 이사. 제주에서의 하루 하루

by 생각하는달팽이 2021. 9. 30.

9.15 급한데로.. 집을 구했다.

아내의 직장과 가까운 곳으로 구했다.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오래된 아파트에 둥지를 틀었다.
비록, 오래된 아파트지만... 4층에 엘레베이터도 없지만... 그래도 집을 계약했다.
년세 500 에 700으로 계약을 하였다.


태풍이 다가오고 있어서, 급하게 계약을 하고, 육지로 돌아갔다.

9.16 ~ 9.24

포장이사를 알아보았고, 견적을 냈다. 5톤 1대 분량으로 산정했고, 가격은 280만원이었다. ( 육지, 제주도 포함 )
다만, 세탁기,건조기 분리, 에어컨 분리, 정수기 분리 는 별도로 직접 진행해달라고 요청받았다. ( 해제는 가능하지만, 고장 날 수 있다고 했다. )
세탁기, 건조기 분리하는데 거의 10만원 , 에어컨 분리 10만원, 정수기 분리 3만원정도 들었던것으로 기억한다. 분리에만 25만원 정도.

9.26

이사는 아침 7시부터 진행됐다. 아침 8시쯤에 아버지께서 오셔서 대신 감독을 해주시고, 나는 완도 여객터미널로 출발하였다. 9시 쯤 출발해서 1시 20분쯤 도착했던 것 같다. 배는 4시 탑승이었다. (2시부터 차량 선적을 해야해서 일찍 도착했다 ) 대형견과 함께 배를 탈 때는 가장 마지막에 승선하는게 좋다. 마지막에 안타고 중간에 사람들과 함께 타려면, 소프트 혹은 하드 켄넬에 넣어서 들고 들어가야하는데, 보리는 22KG 이라서 쉽지 않다.
마지막에 타고, 바로 실외 펫존으로 이동하였다.

나 이쁘죠?!

~ 9.29 ... ?!  집을 구할 때는....!!

집에 들어와 이것저것 점검하고, 확인하는 상황 속에서 나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조금 받았나 보다. 급격히 피곤해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ㅎㅎ

집주인은 처음 계약할 때 특약에 넣었던, 수압펌프 추가, 도어락 교체를 이행하지 않았다. 아직까지... ( 수압펌프는 설치시 수도관 파열이 생겨 아래층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 그로인해... 물이 졸졸졸 나오는 상태에서, 현재 생활 중이다. 조금이라도 수압을 쎄게 하고자, 샤워기 머리도 바꾸고 했지만, 역부족이다. 그리고, 엎친데 덮친격이랄까.. 보일러도 안돼서, 3일 째 냉수 샤워 중이다... 

집주인과 크게 싸우고 싶지 않아서 아직은 참고 기다리고 있다..

집을 구할 때 꼭 알아봐야한다... 특히나 제주도에서는 더더욱

꼭 확인하기

수압 확인- 샤워기, 주방, 변기 ( 별도, 수압펌프 설치시 직수형 정수기는 설치가 불가능하다. 사용중인 정수기가 직수형이라 설치 해주시는 기사님들이 오셔서 수압이 너무 낮아서 정수기가 잘 될지 모르겠다고 얘기를 들어서, 수압펌프 추가하면 잘될까요 했더니, 그러면 아에 직수형 정수기 사용 못한다고 하신다. 처음에 물이 약했다가 수압이 확 쎄지기 때문에, 정수기가 고장날 수 있다고 한다. )
녹물이 나오는지 확인. ( 답이 없다.. 그냥 오래된 집은 다 비슷한 상황이다. )
보일러 작동하는지 확인. ( 온수가 잘 되는지 확인해야한다. )
전압 확인 (간혹 허용 전압이 낮아서, 여러 전열기구들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다. )

너무나 당연한 부분들이 잘 안되기에 조금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만. 그래도, 일할 때는 조용해서 그런지 일도 잘 집중되고, 좋다. 그리고 하루 마무리 하면서, 근처에 있는 해변에서 보리와 아내와 산책하고, 같이 얘기하다보니,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져 좋다. 27일 새벽 산책에서는 무지개도 봤다.

이게 견생이지!

 

한동근 - 그대라는 사치 라는 노래가 불현듯 떠오른다.

그림 같은 집이 뭐 별거겠어요
어느 곳이든 그대가 있다면 그게 그림이죠

 

반응형

'Etc > 제주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09. 13. 계약금 천만원을 날리다.  (3) 2021.09.16
2021.09.12. 제주살이를 위한 준비  (0) 2021.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