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Button 클래스를 작성하는데 있어 알게된 사실 한가지를 공유해드립니다.
AddListener 로 추가한 Event 와 Unity 툴에서 마우스로 등록한 OnClick 의 이벤트가 다르다는 것이다.
☆ 다른점 ☆
- Script 를 이용한 AddListener : 이벤트의 속성 "non persistent Listener"
- 마우스로 등록한 Listener : 이벤트 속성 "persistent Listener"
위의 그림에서 On Click() 에서 + 를 이용하여 등록한 Listener 의 경우가 "persistent Listner"
★ 만일 RemoveAllListener 를 이용하여 버튼에 등록한 이벤트를 지우려고 한다면 어떻게 될까?
: RemoveAllListener() 메써드는 "non persistent Listener" 만 삭제가능하다. 그러므로, 마우스로 등록한 Listener 는 살아있게된다.
현재 UIButton Class 현황.
property
- image : button image
- text : button text
method
# addListenr()
반응형
'Projects > UIKit For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0.시작 (0) | 2016.08.10 |
---|